노니미스트 만들기레시피

물품&요리

노니미스트 만들기레시피

최고관리자 0 744

자연드림에서 만나는 “노니”, 노니?


502b8e2fc40a34d76fabb4e80c294609_1563116116_0934.png

온라인 공급은 하지 않으며매장에서만 판매함 

1. 제품 특징

① 현지 원료 수거부터 국내제조까지 직접 제조(HACCP인증시설)
수확한 노니를 선별->꼭지제거->수돗물3회세척->당일냉동(현지교민 감독 지정하여 과리후 

  국내입고하여 제조

② 화산토에서 자란 야생노니를 사용 원료 위해 검사 시행
노니는 주로 화산지역에서 서식하며생명력이 강해 농약자체가 불필요(인도네시아 정부의 야생노니 원료인증서 보유)

열매 수입시마다 농약320중금속금속이물 검사 시행

③ 100%착즙, 100%발효음료(희석제품이 아님)
맛을 좋게 하기위해 당 등을 첨가하지 않음.
④ 발효 및 숙성의 효과

노니특유의 맛과 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며영양소 흡수에 도움.  


노니는 최근 TV, 유튜브, 홈쇼핑 등 핫이슈 아이템으로 혜성같이 등장한 식물입니다.

사실, 노니는 허준의 동의보감에도 등장하는 식물(해파극, 파극천)로 오래전부터 그 효능이 알려져 있었습니다.

높이 3~12m의 나무에서 열리는 노니는 크기 약 10cm로 감자처럼 생겼으며 표면이 울퉁불퉁하고 패인 자국이 있고, 열매에는 섬유질과 즙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특히 열매가 익으면 황백색의 껍질이 얇아져 투명한 것처럼 보입니다.

신이 내린 선물이라 불릴 정도로 그 효과가 다양한 노니 효능은 피부 관리에도 좋고 몸 속 지방을 빼 줘서 효과적인 단기간 일주일 다이어트와 디톡스 다이어트 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열매는 소화를 돕고 기침, 천식에도 효능이 있으며 비타민 BC가 풍부하고, 뿌리를 말린 것으로는 타박상과 고혈압 치료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부작용] 노니는 칼륨이 풍부하기 때문에 신장 질병이 있는 사람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노니가루, '좋은아침', '생로병사의 비밀' 등 이슈! 동의보감에도 기록된 노니 효능 효과는?|작성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노니 미스트 만들기

TV프로그램에서 외견상은 40대로 보이지만 60대 중반의 여성이 나와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분은 수시로 노니를 마시고, 뿌리고 하셨다네요. 세계적인 톱모델 미란다커도 20여년전부터 노니를 마시고 있다고 해서 화제였습니다.

노니는 공복에 드셔도 되고, 희석해서 수시로 드셔도 됩니다. 그 양은 식품이라서 전문가들마다 다 다르게 말합니다. 보통 소주컵한잔으로 주스를 드시거나, 120ml에 노니 조각1, 1리터에 조각2~3개등 개인의 기호에 맞게 드세요.

노니 미스트 만들기가 너무 간단해서 긴 말을 올렸습니다.^^;; TV, 유튜브에서 나온 노니 미스트 만들기입니다.

4: 노니 우려낸 물(노니주스) 1 // 여기까지 하셔도 되고,

글리세린 한 두방울을 첨가해주면 보습이나 흡착력에 좋다고 합니다.

[ 더하기 활동 노니미스트 만들기 ] * 좀더 업그레이드 사양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재료 : 로즈워터(장미수액으로 고급 화장품이나, 단품으로 미스트로 이용됩니다. 정제수 아님^^) 노니 우려낸 물 (2리터에 건조노니 7개로 좀 진하게 우려낸 후, 여과지로 걸러냈습니다.) 병풀추출물 ( 노니이전에 핫이슈 되었던 것으로, 호랑이풀이라고 합니다, 항염, 여드름 등에 좋아, 요즘 화장품에 0.0*g첨가하고 고액을 받더라구요. ) 식물성글리세린

천연방부제 (혹시나, 가방에 몇일을 두고 잊어버리다가 사용하실 분을 우려해서 넣겠습니다.)

 

[순서] 공병 100ml 전체에다 식물성에탄올을 꼼꼼히 뿌려 소독합니다.

로즈워터액 50ml + 노니 액 50ml를 병에 넣습니다.

병풀추출액 3g을 스포이드에 짜서 넣습니다. (스포이트에 모이는 총량이 3g입니다.)

글리세린 1~2방울, 천연방부제 1방울 넣고 난 후 병을 잘 돌려 막으세요.

골고루 섞이도록 잘 흔들고 난 후 사용하세요. (유통기한 제조후 한두달이내)

 [주의] 피부가 예민한 사람은 팔목, 다리 등 테스트를 하고 난 후 사용하세요.

    순한 제품이라 어린이들에게도 사용가능하나, 이 좋은 식품은 일단 우리부터 먼저!


0 댓 글   
제목
자연드림 보여드림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