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자연드림#앱카드 생활

한걸음 더

<아이쿱생협 기사>슬기로운 자연드림#앱카드 생활

김해아이쿱생협 0 42

저는 모든 걸 늦게 받아들이는 자칭/타칭 레이트어댑터(late adopter)인데요.
불과 몇 달 전까지 은행에 직접 가서 모든 은행 업무를 처리하는 사람이었어요. ​

KTX나 SRT도 직접 가서 표를 끊고 하이패스도 ‘나의 동선을 적에게 알리지 말라’는 이순신급 신념으로 직접 사람에게 돈을 주는 아날로그를 고집하며 설치하지 않은 사람이었지요.
조금 불편하긴 했어도 괜찮았는데, 주위에서 더 난리였어요….

​아이쿱생협 조합원으로 가입한지 어언 12년 차…
자연드림앱카드(정식 명칭은 ‘아이쿱조합원 앱카드’에요.)에 대해서는 생각도 안 하고 살았어요.
처음 발급받은 조합원 플라스틱 카드를 지금까지 사용하고 살았었어요. 그러다 종이 영수증을 계속 발급받으면 안 될 것 같아서 전자영수증으로 바꾸려면 어찌해야 하냐 매장에 물어봤어요.

자연드림앱카드를 깔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드디어 플라스틱 카드를 버렸죠….



코로나19 사태
가 심각해지면서 집에서 자연드림몰을 이용할 일이 많아지고 선수금은 점점 사라지고..
어떻게 주문해야 하나 고민
하던 중!

친구가 자연드림앱카드에서 선수금을 계속 충전해 쓸 수 있다네요?!

이왕 자연드림앱카드를 써보기로 했으니, 어떤 좋은 서비스가 더 있는지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 앱이라서인지 캡처가 안 돼 글로 구구절절 설명했어요. 조합원 혜택은 꼼꼼히 둘러보려면 하루가 부족하겠더라고요.


1.
 가장 편한 건 역시 수매선수금 충전!

자연드림 장보기몰에서 장을 보고 나면 여러 결제수단을 이용할 수 있어요.
카드, 무통장입금 등 보편적인 결제기능이죠. 하지만 제가 수매선수금을 고집하는 이유는 어차피 하는 결제, 생산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법이면 좋겠다는 생각이기 때문이죠.  

**수매선수금은 조합원이 이용할 물품 대금을 미리 적립하여 주잡곡류, 채소, 과일 등의 생산/수매에 필요한 자금을 생산자에게 선수금으로 지불하는 아이쿱자연드림만의 결제수단입니다. 조합원에게는 수매선수금의 2%를 세츠로 다시 적립해 주고 생산자에게는 생산/수매에 필요한 자금을 미리 당겨 받아 영농자금 걱정 없이 농사를 지을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결제 방법은 없죠.


2. 
다음 편리한 건 전자영수증

혹시 잘못 계산된 건 없나 훑어보게 되는 자연드림 매장 영수증은 아무리 친환경 재료를 쓴다 해도 종이도 잉크도 소비되는, 친환경에 가깝진 않죠. 그래서 자연드림앱카드에서 전자영수증만 발급(=종이 영수증 받지 않기) 기능을 사용해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영수증 잃어버릴 염려도 없고요.

 milcha_14.png 

​3. 나의 조합원 정보 확인
나의 정보가 고스란히 보여요. 마일리지가 얼마, e-세츠가 얼마, 수매선수금이 얼마, 총 출자금액이 얼마…??
한눈에 나만의 조합원 활동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4. 나의 단골 매장 지정
최대 3곳까지 지정 가능합니다.
단골 매장으로 지정해 놓으면 단골 매장에서 진행 중인 이벤트나 가격 혜택품목 등을 받아볼 수 있어요.

참, 자연드림 온라인몰로 바로 갈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었어요.
저는 아이쿱생협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장보기몰로 갔었거든요. 참 이 글을 쓰면서도 어이가 없네요. ㅎㅎ

 milcha_08.png 

5. 자연드림앱카드, 내 선물함을 확인하기! 
‘치유와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자연드림파크의 하루여행 초대권이 있습니다.
신규 조합원에게만 주어지는 혜택인 줄 알았는데 저도 있었어요. 취재로 말고 여행자로~~꼭 가겠어요.

더불어 괴산자연드림파크의 치유와 힐링 프로그램도 바로 신청할 수 있어요.
일정과 비용과 프로그램 등 상세 내용이 확인 가능해요.

하지만 이 역시 코로나19 때문에 당분간은 문을 닫았어요….ㅠㅠ

 milcha_04.png 


6. 마지막은 조합원 혜택
요즘 밖을 못다니지만 자연드림앱카드에서 미리 여행을 계획하고 설레어봐요.
괴산, 구례 자연드림파크 시설도 10-2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어요.
숙박권은 최대 3만원 할인과 조식권 2매 증정, 영화관, 비어락하우스 할인권도 주어지네요.
그 외 많은 국내 여행지들을 제휴하여 할인해 주고 있어요!

또한 병원, YES24 도서구매 포인트 적립, 일부 지역 가족사진 촬영 할인 등 다양합니다.
KMI한국의학연구소 건강검진 프로그램도 있어요.

아이쿱자연드림조합원과 임직원에게는 따로 기업아이디가 부여되네요.
여성조합원을 위한 전용 검진 상품도 있다 하니 이번 건강검진은 여기서 한번 해 보겠습니다.

**기타, 다양한 프로그램과 물품정보, 이벤트 등을 카카오톡에서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iCOOP자연드림 플러스친구’도 놓치지마세요! 우리 친구해요~(클릭) 



차근차근 살펴보고 있자니 지금은 비록 물리적 거리 두기로 직접 활용하지는 못해도 언젠가 사용할 그날을 생각하니 마음만이라도 행복해졌어요. 혹시 자연드림앱카드에 대해 더 추천해 주고 싶은 기능이 있다면 댓글로 부탁드려요. 좋은 건 같이 알자고요!

이상, 시대변화에 되도록 늦게 적응하기 위해 용은 써 보지만 어쩔수 없음을 깨닫고 노력하고 있는 50대 여자사람 조합원의 고군분투기였습니다.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일들이 점점 사라져가네요. 변화되는 일상 속에서 잘 이겨내고, 잘 살아보는 방법들을 함께 공유하면 좋겠습니다! 

글쓴이 : 세이프넷기자단 손연정 기자(iCOOP광주하남)

0 댓 글   
제목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